안녕하세요!! 비투비클럽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키워드 광고에 이어서 – ‘카테고리 광고를 알아볼까 합니다. ^^

 

 

------>  오픈마켓창업 - 키워드광고 CPC와 CMP (광고의 종류와 이해)     <-------

 

 

 

카테고리 광고는 단순히 해당 카테고리에 들어갔을 때 뜨는 광고라고 말씀 드렸죠~

 

 

 

카테고리 광고는 키워드 광고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지만 게시하는 광고의 크기가 좀 작아요.

 

광고 구매 방식은 마켓마다 다르고 대분류/소분류에 따라 다릅니다.

 

고정가 판매와 입찰이 있는데요, 광고 절차는 보통 입찰 경쟁을 통한

 

찰을 통해서 광고비가 결정되어집니다..

 

 

 

입찰 하려는 상품에 카테고리만 입찰이 가능하며, 입찰가능 최저가 이상으로만 입찰이 가능하고,

 

보유하신 판매 예치금이 입찰가보다 적을 경우에는 입찰이 불가하답니다. +_+

 

또 마이너스 예치금 이라 해서 광고를 구매하고 판매하게 되면 오픈 마켓에서 그 판매액의 수수료와

 

광고 수수료를 빼서 보내주는 방식도 있습니다.

 

 

 

 

오픈 마켓에 카테고리 광고 신청란에 들어가셔서 상품번호, 입찰기간, 입찰 금액을 입력하시면 되요!

 

그리고 최고가 자동입찰 이란 것이 있는데 사업자가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을 입력하시면 그 최대

 

금액에 한도 내에서 1순위 낙찰 예상 가격보다 입찰 단위가 추가된 금액으로 자동 입찰이 됩니다.

 

(선택사항 이랍니다.) 그런 다음에 입찰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입찰 마감 시간을 확인 하시면서 진행 상황을 지켜봐야 하겠지요~

 

 

 

여기서 주의할 점은 사전검수제가 적용된 상품의 경우 승인 신청한 소재에 대해 관리자 검수가 완료되어야

 

입찰이 가능하기 때문에 입찰일 최소 3일전에 승인 신청을 하셔야 한다네요~

 

또 부정 입찰을 방지하기 위해 입찰 취소 제한 시간 이라는 게 있어서 그 시간 안에는

 

기존 입찰가보다 낮게 수정이 불가하도록 되어 있어요. (이런 꼼수 생각하신 분들 뜨끔했지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낙찰 되는 범위임에도 유찰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광고를 신청한 뭂품의 재고량이 없거나!  물품의 판매기간이 종료되었거나,

 

또는 결제될 판매예치금이 부족한 경우랍니다. 주의하세요!

 

 

입찰 및 낙찰 완료된 광고는 각 오픈 마켓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구요,

 

이렇게 낙찰된 광고의 결제가 완료되면 각 영역별로 광고 기간동안 자동 노출되게 됩니다!!

 

이후에 판매기간이 종료되면 광고도 자동으로 노출 중지 됩니다.

 

 

 

오늘도 이렇게 여러분과 카테고리 광고에 대해서 같이 공부해 봤네요. ㅎㅎㅎ 알려드리면서

 

제가 더 많이 배우게 되는 것 같아 참 좋네요!! ㅎㅎ 앞으로도 저희와 함께 하실거죵??><??

 

이상 나름 쉽고 간략하게 정리한 저의 포스팅 이었습니다.

 

 

 

 

저희 비투비클럽에서는 아래와 같은 분들의 사연을 듣고 문의를 경청해드리겠습니다.

창업하기를 원하는 또는 현재 구직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나 사업시작에 초기자분,

투자에 여력이 없거나 꺼리는 분들, 부업을 찾고 있는 주부들,

 이미 오픈 마켓의 창업을 마음먹었으나 방법을 모르는 분들,

오픈 마켓을 창업하였으나 비용절감과 상품 DB 솔루션을 원하는 분들, 상품제작을 하였으나,

판매활로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

 

저희 비투비 클럽의 문이 항상 열려 있으니 주저하시지 말고

언제든 문의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031-932-3111

비투비클럽

항상 노력하는 비투비 클럽이 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