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초보 창업자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기초적인 오픈마켓의 개념과 키워드에 관한 것입니다.

우선 오픈마켓이란 여러분들 중 한번쯤은 들어보셨을 g마켓, 옥션, 11번가,인터파크,등등 많고많은 판매채널을 이야기합니다.

오픈마켓이 흥하는 이유는 개인몰 자체는 초기고객을 불러들이기 위한 노력들이 필요한데 소자본을 가지고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초기고객을 모객하는데 필요한 비용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금전적으로 많은  부담이 되어 그냥 형성 되어잇는 시장인 오픈마켓이 자신의 상품을 진열하는 방식으로 많이들 접할수 있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우선 오픈마켓이란 무엇일까요?

마켓은 기존의 온라인 쇼핑몰과 다르게 개인 판매자들이 인터넷에 직접 상품을 올려 매매하는 곳입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중간 유통이윤을 생략하고 판매자와 구매자를 직접 연결시켜 줌으로써 기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오픈마켓에서 중요한것은 키워드 입니다.

 

 

고객의 수요는 키워드 조회수와 클릭수를통해 확일 할수있습니다.

즉 바로 금전과 연결되지요 ^.^ ㅎㅎ

키워드를 통해서 판매자는 내 상품을 고객이 어떤 경로를 통해서 어떤 검색어로 유입되는지

분석할수 있게  만듭니다. 키워드를 통해 마켓별 마케팅을 세분화하고 주로 유입되는 상품의 노출영역에 맞는 전략으로 운영하신다면 보다 나은 마케팅 효율성을 올릴 수 있습니다. 래서 여러 판매자들은 자기 상품이더 눈에 띄게 변화시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T&D(title&description)이란것이있습니다.그 뜻은 포털사이트 검색에 따른 결과 페이지에서 보여지는 제목과 설명문구를 말합니다.

 T&D최적화 하는 핵심은 무엇일까요?

우선 연관성있는 단어를 최대한 배치하는 것입니다.

만약 핸드폰이라고 했을때 핸드폰명 애플 갤럭시 베가 이런등등 키워드를 같이 연결시켜서 배치해놓으면 노출될 확률이 커집니다.

또한 눈에띄는 단어를 배치하는것입니다.

제목에 원플러스원이나 초특가 상품, 무료배송같은것을 우선 써놓고 고객들이 한번더클릭하고 그페이지로 유혹시키고 나서 상세페이지에서 설명하고 더 자세한 이야기를 해도 늦지않습니다.우선 소비자가 우리 페이지를 봐야 그 물건에대해 판달할수있으니 들어오게하는게 핵심이겠죠~?

간단한 개념도 중요하고! 키워드도 판매전략에 매우 중요하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