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 PLUS 주문 관리하기

 

안녕하세요! 비투비 클럽입니다.

ESM PLUS (옥션과 지마켓을 통합한 판매관리툴) 주문 관리하는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ESM PLUS 메인 화면에 접속해주세요.

좌측에 중간쯤에 주문 관리가 보이시죠??

 

 

주문관리를 누르시면 입금확인중, 신규주문, 발송처리 , 배송중, 구매결정완료,

G마켓 판매 진행내역이 보입니다.

 

 

 

 

 

 

 

 

 

 

 

 

[입금확인중]은 아직 입금확인이 완료되지 않은 내역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입금이 확인된 건은 신규주문으로 넘어가요.

 

 

 

재고부족이나 상품품절, 기타사유로 판매취소사유를 선택하여

판매 취소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페널티가 부여되기 때문에

되도록 하지 않으시는 게 좋아요. ㅠㅠ

 

[신규주문]은 구매자의 결제가 완료된 후 주문확인 되지 않은

주문건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서 주문확인을 누르시면

[발송처리]로 넘어갑니다.

입고가 지연될 경우 발송예정일을 입력하셔서 고객한테 상품 지연 통보를

드릴 수 있습니다.

 

 

 

 

 

 

 

 

 

발송예정일 입력으로 주문확인된건은 [발송처리]메뉴의 발송예정일

입력 상태로 조회됩니다.

판매취소된 주문건은 [신규주문] 에서 [클레임관리>취소완료]

리스트로 넘어갑니다.

 

정산예정금액을 확인하거나 주문자 정보 수정, 발주서를 출력하실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이제 본격적으로 상품을 고객에게 보내는 [발송처리]단계입니다!

 

 

 

 

주문건을 선택후 택배사명과 송장번호를 입력하신 후에 [발송처리]버튼을 눌러주시면

발송처리가 완료됩니다. 개별 또는 일괄로 발송 처리하실 수 있어요~

발송처리에서 우측으로 세번째 버튼을 보시면 [발송정보일괄등록] 이란 메뉴가 보이는데요,

여기서 택배사명과 송장번호를 일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발송처리단계에서도 판매취소나 발송예정일을 입력하실 수 있어요.

 

이렇게 발송처리된 건은 [배송중]메뉴로 넘어간답니다.

 

배송중 단계에서는 발송처리된 이후 구매결정 대기 중인

주문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또 배송정보(택배사명/운송장번호)를 수정하시거나 그 옆에

구매자가 미수령신고한 주문건을 철회요청하여 정상주문건으로

처리 하실 수 있습니다.

 

 

 

미수령철회 재발송택배사를 입력해 주실 때 발송처리시에 입력했던

동일한 택배사 정보로는 철회하실 수 없으니 동일한 택배사명일 경우에는

철회요청 사유만 입력해주세요!!

 

 

또 반품 요청이 들어온 경우에 구매자 대신

반품신청을 접수 할 수 있는데요,

반품 신청을 하고자 하는 주문건을 선택하신 후

[판매자 직접반품신청]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팝업이 뜹니다.

 

 

 

 

반품사유와 상품상태를 입력후 반품신청을 누르시면 됩니다.

고객님이 상품을 이미 보내셨습니까? 에서 '예'를 선택하시면

구매자가 반송한 택배사명과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실 수 있고

'아니오'를 선택하시면 교환수거택배사/발송인/수신인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옥션의 경우는 [반품신청]버튼 옆에 [바로환불승인]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환불승인이 가능합니다.

반품신청된 주문건은 [배송중]에서 [클레임관리>반품관리>반품요청]

리스트로 이동합니다.

 

네번째에 [판매자 직접교환신청]도 위와 비슷하게 진행하시면 되요!

 

이렇게 해서 고객한테 배송이 된 후 구매자의 구매결정이 완료된 건은

[구매결정완료]에서 [정산예정],[정산완료]된 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나요?? 하시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시구요~ 딱히 어려울 게 없으니 잘하실거라 생각합니다.ㅎㅎ

다음번엔 클레임관리/반품처리 하는 법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저희 비투비클럽에서는 아래와 같은 분들의 사연을 듣고 문의를 경청해드리겠습니다.

창업하기를 원하는 또는 현재 구직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나 사업시작에 초기자분,

투자에 여력이 없거나 꺼리는 분들, 부업을 찾고 있는 주부들,

이미 오픈 마켓의 창업을 마음먹었으나 방법을 모르는 분들,

오픈 마켓을 창업하였으나 비용절감과 상품 DB 솔루션을 원하는 분들, 상품제작을 하였으나,

판매활로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

저희 비투비 클럽의 문이 항상 열려 있으니 주저하시지 말고

언제든 문의 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겠습니다.

031-932-3111

비투비클럽

항상 노력하는 비투비 클럽이 되겠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4.05.13 23: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비투비클럽 2014.05.21 14: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죄송합니다.댓글을 이제야 확인했네요 ㅠㅠ
      발주서 출력 말씀하시는 건가요? 발송처리 메뉴 들어가시면 좌측에 맨위 체크박스 클릭하셔서 다중 체크된 거 확인하셨으면 밑에 메뉴바나
      위에 메뉴바에서 '발주서출력(다섯번째메뉴)' 클릭하시면 됩니다.
      제가 질문하신 내용을 잘 이해했나 모르겠네요..ㅎ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