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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08'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4.08.08 판매페널티에대해서 /스토어팜/판매이용규칙/

오늘은 판매페널티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합니다~.

네이버 스토어팜서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를 위하여 판매이용규칙 및 패널티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어떤경우에  페널티를 받게되는 것일까요?

판매페널티 부여기준에 대해 알아볼까요?

판매페널티 부여기준

 

유형 항목 상세항목 상세 내용 점수
판매관리
페널티
배송 발송처리 지연
  • 결제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미발송 (발송지연 안내 처리된 건 제외.)
1
  • 발송지연 안내 처리 후 입력된 발송예정일로부터 1영업일 이내 미발송
2
품절/취소 배송지연 취소
  • 발송기한 이후에 취소 요청되어 취소 환불 처리된 건.
1
품절취소
  • 취소사유가 '상품품절'인 취소 건.
1
반품/환불 반품 처리지연
  • 일반 체크아웃 주문에 한함. 반품상품 수거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이상 경과되었으나, 반품 승인처리 되지 않은 건
1
반품환불
처리지연
  • 체크아웃 장바구니 주문에 한함. 반품상품 수거일로 부터 3영업일 이상 경과되었으나, 환불처리 또는 보류설정 되지 않은 것
    (보류설정한 상품주문건이라도 '보류해제시 대상 상품주문건이 반품 수거완료일로부터 3영업일 이상 경과된 상태일 경우' 판매 페널티가 부여됨)
1
교환 교환 처리 지연
  • 교환 재발송 처리시 교환상품 수거일로 부터 3영업일 이상 경과된 건
1
민원/
모니터링
페널티
민원/
모니터링
모니터링
  • 서비스 이용규칙 위반시 회사의 심사를 통해 페널티 부여가 타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5~40
민원/분쟁
  • 정당한 이유 없이 반품/환불을 거부하는 경우
15
  • 고객에게 욕설 등을 하여 민원/분쟁이 접수되는 경우
  • 민원/분쟁 발생 시 정당한 사유 없이 중재안을 거부하는 경우
  • 기타 고객 민원 제기 시 회사의 심사를 통해 점수 부여가 타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연락두절 연락두절
  • 고객문의 등으로 회사에서 연락하였으나 2영업일 이상 연락두절인 경우
15
가송장/
선송장 등록
가송장/
선송장 등록
  • 가송장/선송장을 등록하여 모니터링에 적발된 경우
5
  • 가송장/선송장을 등록하여 민원이 발생한 경우

매 페널티에 따른 제재
  • 판매자 단위 제재
    • 판매자 단위로 최근 1개월 판매관리 페널티가 10점 이상이고 판매관리 페널티 비율(판매관리 페널티/결제건수)이 40% 이상인 경우 또는
      민원/모니터링 페널티가 40점 이상인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 판매자 단위로 최근 1개월 판매관리 페널티가 10점 이상이고 판매관리 페널티 비율 (판매관리 페널티/결제건수) 20% 이상인 경우 지식쇼핑
      인기도가 하락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상기 이용정지 기준에 부합되지 않더라도, 관련법령 및 이용약관에서 금지하고 있는 부정거래 또는 매매불가상품등록 등의 이용규칙위반 또는 기타 위법하거나 부당한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회사는 판매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상품 단위 제재
    • 상품 단위로 최근 1개월간 부여된 판매관리 페널티에 따라 해당 상품의 지식쇼핑 인기도가 하락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식쇼핑 랭킹순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다양한 요인(정확도지수, 실적지수 등)이 있으며 판매페널티는 실적지수에 영향을 주는 요인중
      하나입니다.)

이런 규율들이 있으면 기업들이 더 좋은 평가를 받기위해서 더좋은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해줄수 있을거 같습니다.

우리 비투비 클럽도 이런 규율들을 잘 지키고있답니다~

많이 이용해주세요!! 빠른배송과 친절한 서비스 점수가 많을수록 안좋은 판매패널티,

비투비클럽의 판매패널티점수는 0점일거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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