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관련 공정위 계도사항

정보마당/생활노하우 2015. 7. 10. 14:59 Posted by 비투비클럽
안녕하세요
인터파크 안전거래센터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최근 메르스 확산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안감에 편승한 거짓.과장 광고 의심사례가 급증합에 따라 소비자 피해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메르스 거짓. 과장광고 등 위법성이 명백한 사안은 엄중제재 할 계획이며, 본부 뿐만 아니라 지방사무소 에서도 감시를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터파크는 메르스 관련 거짓.과대광고가 확인될 경우 판매중지 등 조치 예정이오니 판매자님께서도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공한 광고사례 등 확인하시어 상품 광고에 있어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 출처 : 네이버밴드 가온파와 함께하는 상생창업 이야기 )

 

다음카카오에서 카카오톡에 연동된 기업용 계정 옐로아이디를 통해 바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스토어 기능을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엄청난 파급 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미리 옐로아이디를 준비해 놓은 사업자 분들에겐 완전 희소식일 것입니다.
그렇다고 늦은 것은 아니니, 지금이라도 서둘러서 옐로아이디 친구수 확보에 나서보세요.
그럼, 아래에 전자신문 기사 내용 그대로 스크랩해 놓으니, 읽어보시어요.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오늘부터 향후 3개월 간 카카오톡 옐로아이디에서 제품 상담부터 예약, 주문, 결제 등 모든 구매 과정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스토어’ 기능을 시범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옐로아이디 ‘스토어’ 기능의 결제 수단으로는 카카오페이, 뱅크월렛카카오 등 모바일 결제와 함께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가 제공된다.

옐로아이디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아이디로 사업자가 고객에게 각종 소식을 메시지로 전송하고 1:1 대화를 통해 상담, 예약, 주문을 받는 등 다양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러나 결제 기능은 지원하지 않아 해당 사업자의 웹사이트나 별도의 결제 방법을 안내해야 하는 등 최종 구매 과정에서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기능 도입으로 사업자들은 카카오톡 안에서 대화부터 결제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사업자는 관리자 페이지에 신설된 ‘옐로아이디 스토어’ 메뉴를 통해 상품을 등록한 뒤 가격 및 결제 수단 등을 선택하면 해당 상품에 결제 버튼을 추가할 수 있다.

이렇게 등록된 상품은 옐로아이디 미니홈에 소개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카카오톡 안에 상품 거래가 가능한 모바일 홈페이지를 갖게되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또한, 친구를 맺은 고객 모두에게 전체 메시지를 보내 상품 소개를 할 수 있으며, 추후에는 고객과 1:1 대화 중에도 상품 정보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될 예정이다.

구매자가 결제를 완료하면 확인 메시지가 고객의 카카오톡으로 자동 전송된다. 다음카카오는 시범 서비스 종료 후 이용자 반응을 취합해 올해 하반기 중 정식 기능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시범 서비스에는 굿네이버스, 월드비전-EBS 글로벌프로젝트 나눔, 녹색연합,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 윙스터디, 커피브러리, 수빈샵, 메이빈스토리 등 비영리 단체부터 숙박, 외식, 패션 등 다양한 파트너들이 참여한다.

이 중 가장 먼저 옐로아이디 ‘스토어’ 기능을 제공하는 ‘굿네이버스’를 카카오톡 친구 검색에서 찾아 친구를 맺으면, 미니홈에 등록된 기부 상품에 원하는 결제수단으로 기금을 결제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굿네이버스를 시작으로 시범 서비스 참여 파트너들의 옐로아이디에 ‘스토어’ 기능을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다음카카오는 “옐로아이디 ‘스토어’ 기능 적용을 통해 파트너들이 고객 상담에 따른 구매 전환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다양한 실험을 시도하며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모바일 비즈니스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5 협동조합 주간의날 행사

정보마당/고양소식 2015. 7. 2. 12:01 Posted by 비투비클럽

 

문용식 위원장님 글을 퍼왔습니다.

2015년 협동조합의 날 행사가 주엽동 한살림 고양파주 생협 교육장에서 열렸습니다. 7월 첫번째 토요일이 세계 협동조합의 날이거든요.

 

 

 

 

 

 




이번 고양시 협동조합 주간 행사는 고양지역 생협협의회와 협동조합협의회가 공동주관합니다. 관의 지원없이 자발적으로 준비했다는 점에서 협동조합의 제4원칙 <자율과 독립>에 충실합니다. 또 이미 사업기반을 잡은 생협과 신생 협동조합간의 협력으로 진행했다는 점에서 제6원칙 <협동조합간의 협동>에 충실한 행사라 하겠습니다. 

초창기 고양시 협동조합의 활성화를 위해서 애를써주신 새정치연합 고양덕양을 문용식 위원장님도 참석을  해주셨네요.



첫째날 첫번째 행사로 연찬문화연구소 이사장님이신 이남곡 선생님의 초청강연이 있었습니다. <지역을 살리기 위해 협동조합이 나아갈 길> 주제의 강연인데 인문학적인 관점에서 협종조합 운동의 중요성을 말씀해주시네요...

'정보마당 > 고양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협동조합 주간의날 행사  (0) 2015.07.02

댓글을 달아 주세요